본문 바로가기
운동

짧은근육 ShortMuscle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운동기록 근황 그리고 분할운동루틴 공개

by 짧은근육_ShortMuscle 2024. 6. 15.
반응형
운동으로 인한 나의 변화와 운동기록 근황

 

안녕하세요 짧은근육_ShortMuscle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저의 비포앤애프터, 변화된 모습 비교와 운동기록 근황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봐 오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저는 헬스, 웨이트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에는 고도비만에 대사증후군 등의 고혈압 전 단계로 건강에 위험요소가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이제 서른 중반 정도 밖에 되지 않던 저는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 겠다고 다짐하고 다이어트를 할 겸 헬스를 등록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시작한 헬스는 제 삶을 바꾸어 놓았습니다.

 

소아비만 이었던 나는, 첫번째 다이어트에 성공했었다.
짧은근육_ShortMuscle 첫번째 다이어트 시절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소아비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키도 작았던 저는 그야말로 친구들에게 놀림의 대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중학교 시절, 키에 비해 힘이 쎘다는 것을 친구들과 팔씨름을 하면서 알게 되었고, 팔씨름을 통해서 힘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던 저는 중학교 3학년 무렵부터 팔 힘을 더 강하게 하고 싶어서 운동을 조금씩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때는 운동정보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학생인 제가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었던 것은 팔굽혀펴기 뿐이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한 것은 고등학교 1학년 때 였는데요. 고등학교 1학년, 17세 첫 신체검사에서 고혈압이 있다는 진단을 받게 되었고, 나이가 어려서 운동을 통해서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여, 곧바로 다이어트에 돌입하며 1년 동안 16kg을 천천히 감량하고, 이후 1년 동안은 맨몸운동으로 근력운동도 함께 하면서 2년 동안 총 23kg을 천천히 감량에 성공했습니다.

 

당시 학창시절, 살이 빠지고 외모에 자신감이 생기면서 옷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이성친구들도 만나게 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자신감 없게 보내던 저는, 고등학교 시절을 자신감 있게 보내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상태를 10년간 유지하다가 다시 살이 쪘다.
짧은근육_ShortMuscle 의 요요와 두번째 다이어트 계기

 

그렇게 다이어트를 하고 또 음악공부와 연기를 하고 뮤지컬 무대도 서게 되면서, 저는 자연스럽게 계속해서 체중을 관리해야하는 직업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에, 이후 19세~29세 까지 약 10년 동안 계속 군살 없는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운동은 헬스를 해본 적은 없고 똑같이 맨몸운동위주의 팔굽혀펴기와 턱걸이 등이었는데요. 사실 턱걸이도 정자세가 아닌 그냥 당기는 수준이었죠..

아무튼 그렇게 몸매를 유지하다가 제가 결혼을 준비하게 되면서, 하고 있던 연극배우 생활을 접고, 직장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제대로 해보는 직장생활에 저는 체력과 운동을 위한 시간 분배에 실패했고, 잦은 회식에 야근 등 때문에 운동과 거리를 두게 되어, 회사생활 다시 2년 만에 다시 비만의 세계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이가 생기고, 육아를 하면서 점점 더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고 스스로 핑계를 대던 중, 문득 드는 생각이, 나중에 아이 친구들이 아이에게 "너희 아빠 키작고 뚱뚱하잖아" 하고 놀린다면, 아이가 너무 억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 마침 건강검진을 통해서 "대사증후군"이라는 진단과 함께 고혈압 바로 전 단계 라는 이야기를 듣고 다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2년차 헬린이 변화
짧은근육_ShortMuscle 운동기록

 

그렇게 시작하게 된 헬스는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와 새로운 흥미와 재미를 가져다 주었고, 웨이트트레이닝을 하면서 다이어트 뿐 아니라 스트레스도 풀리고 성취감도 생기면서, "보디빌딩" 이라는 것이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근성장,근비대"에 집중하면서 웨이트트레이닝에 집중하고 있는 단계이며, 저의 운동자세와 운동변화를 기록하기 위하여, 유튜브, 틱톡, 인스타 등의 SNS를 통해서 운동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특히 "틱톡"의 경우에는 최근 1k 팔로워를 돌파하였고, "셀러비" 라는 플랫폼에서는 1.7K를 돌파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있고, 이제는 더 좋은 양질의 컨텐츠도 생각해봐야 겠다는 단계에 있습니다. 물론 엄청난 숫자의 팔로워와 구독자는 아닐 수 있지만, 저 처럼 부족한 사람을 천명 이상이 시청해 주시고 있다는 점에서 정말 감사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분할운동루틴 공개(유튜브동영상 클릭)
짧은근육_ShortMuscle 유튜브채널 영상 참고

 

부족하지만 저의 분할운동루틴을 공개해봅니다. 영상으로 만들어보았으니 영상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틱톡이나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면 저의 운동기록영상과 운동 꿀팁 등을 보실 수 있으니 한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득근하는 하루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