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운동 블로그] 간헐적 단식 방법 5일차 : 배고픔에는 물! 노화방지에는 유산균 섭취하세요.

by 짧은근육_ShortMuscle 2016.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헐적 단식 방법 5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드디어 아침을 안 먹고 점심시간까지 아무것도 안먹고 물만 먹는 생활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배가 고픕니다...간헐적 단식 방법 때문이죠.

하지만 거짓 배고픔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물 한컵을 일어나서 마시구요..ㅎㅎ

물 한컵을 마시면 배고픔이 사라집니다!!그리고 출근 준비를 합니다.

회사에 와서도 배가 허전하고 배고픔인 것 같지만.. 배고픔은 아닙니다.

진짜 배고픔은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야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을 하시게 되면 많이 듣게 되실 소리입니다.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것을 기뻐하셔야 되요!

정말고 배가 고프다는 뜻이구요.

소장에서 소화시킬 음식물이 없다고 신호를 보내는 것입니다.

이 때 몸에 좋은 호르몬들이 분비가 되기 시작하다고합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을 한 이후로

저는 요즘 꼬르륵 소리를 자주 듣고 있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날 때 뿌듯하고 몸이 상쾌해짐을 느낍니다.

배고픔에 익숙해진 것이죠..ㅎㅎ이제야 정상으로 돌아가는 느낌이랄까?

 

어제는 점심에 바빠서 편의점에서 파는 "위대한 치킨버거"와 콜라를 먹었습니다!

베스트 초이스가 아닌 워스트 초이스에 속하긴 하지만,

나름 성분 분석표를 보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면 좋겠지만, 사실 햄버거나 치킨에는 콜라죠...ㅎㅎ

마침 GS편의점에서 815콜라가 1+1이라서 샀습니다.

 

위대한 치킨버거는 크기가 큰 만큼 칼로리도 높습니다.

682칼로리나 되는데요...ㅎㅎ;;;

괜찮아요.. 저는 아침을 안먹었으니까요... 게다가 여러분들이 평소 드시는 밥상도

600~800칼로리 사이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인은 하루에 2000~2200칼로리가 권장 기준량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죠?

그런데 이렇게 정해진대로 먹으시면 살찌시구요...

자신의 키와 몸무게에 따라 기초대사량을 계산한 후에 그거에 맞춰서 드시는게 가장 건강한 식습관이에요!

근육량을 늘리시려면 기초대사량보다 좀 더 드셔야 하구요.ㅎㅎ

기초대사량 계산법과 그에 따른 섭취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게요!! ㅎㅎ​

그리고 저녁으로는 고기와 상추, 밥 한공기, 김치 이렇게 먹었습니다.

간식으로는 오감자 과자 1/2봉지, 생크림 요거트 1개를 먹었습니다.

여러분! 요거트나 김치는 꼭 드셔주세요...

우리의 대장에는 대장균이라는 것이 서식을 하게됩니다.

그런데 대장균이 많이 서식을 하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장염등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그런데 대장균의 반대되는 것은 유산균입니다.

유산균은 소화를 잘 되게 도와주고 대장균을 죽입니다.

유산균이 적절하게 섭취하면 변비예방에 노화방지에도 큰 효과를 줍니다.

특히 우리가 즐겨먹는 김치에 다량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으니

김치 많이 드세요!!유산균은 온도가 40도가 넘으면 다 죽어버린다고해요.

된장이나 청국장에도 유산균이 많지만 찌개는 효과가 없다는 말입니다.

야채에 찍어서 드시거나김치도 찌개로 드시는 것 보다 그냥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을 하면서 여러가지 음식을 소개하게 하는데요!

저도 여러가지 좋은 음식을 먹으면서

여러가지 좋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간헐적 단식 방법으로 건강도 찾으시고, 음식 공부도 하시는 그런 시간 보내세요!

간헐적 단식 방법 열심히 합시다!!!

반응형